안녕하세요 kokoutgo입니다. 최근 인터넷 포털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강원상품권을 할인해 현금으로 거래하는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같은 행위들은 '강원상품권 발행 및 운용조례' 제 9조 사용자 준수사항을 위반한 행위이므로 지난해 제정한 법안에따라 발행된 상품권은 사용하기 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방법은 이에 해당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변에서 상품권을 서로 주고받는일이 많습니다. 회사에서 보너스로 주거나 아니면 친척들끼리 추석, 설등 명절 선물로도 많이 쓰이는 이 상품권들은 유효기간도 있고 또 그 지정된 매장에서만 사용 할 수 있어서 현금처럼 막 쓰고싶을때는 골치거리이기 쉽상입니다.








때문에 제가 지금 포스팅하는것처럼 이 상품권들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이 있다고합니다. 그것은 바로 해당 지점 주변에 '교환소'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가까운 롯데백화점 매장을 방문하시면 주변에 저렇게 상품권 교환소들이 꼭 하나씩 있습니다. 그곳을 직접 방문하셔서 현금으로 교환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또하나 더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우선 네이버에 '티켓나라'라고 검색하신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아래와같이 '상품권 시세'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보시면 주의사항으로 "본 시세표는 기준시세이며 수요 및 공급에 따라 수시로 변경됩니다."라고 나와있죠?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할때는 수수료가 있어서 때에따라 높은값에 교환받을수도 있고 본 가격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교환받을수도 있기때문에 항상 기준시세를 인터넷을 통하여 확인하시고 교환소 매장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어떤가요 많은도움이 되셨나요? 롯데백화점 상품권 뿐만아니라 현대백화점, 신세계, 갤러리아, ak프라자, 농협, 홈플러스등 많은 지점들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상품권 현금교환방법이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