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okoutgo입니다.

제가 요즘 하는 게임은 바로 파이널판타지라는 게임인데요

좀있으면 콘솔판으로 신작이 발매된다고해서 기대를 품고

하루하루 지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렇게 게임을

하다보면 재미있는부분을 다른사람들과 공유하고 싶거나

유투브에 영상을 올리고싶은데 게임플레이 화면을 어떻게

녹화해야 싶다면 바로 오캠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편한 조작으로도 컴퓨터 화면과 게임을 쉽게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너무 유용한것 같아서

제가 이렇게 직접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오캠(oCam)이라고 검색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저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런창이 뜰텐데 네이버 소프트웨어가 설치

되어있으시다면 바로 무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실 겂니다.









설치가 완료되시면 위에 사진처럼 녹색창 하나가 뜨고

오캠 프로그램창이 같이 뜨게 되는데 저기서 원하시는

크기의 화면 사이즈를 조절하시고 녹화버튼을

누르시게되면 영상이 저장됩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중 하나가 녹화영상에

끊김이 없어서 좋다는 겁니다.






그러면 녹화된 영상은 어디있을까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열기 버튼이 있는데 눌러주시면 영상이 

녹화된 폴더가 열리면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어떤가요? 이번엔 오캠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 제 평점은 ★★★★★입니다.

솔찍히 다른 영상녹화 프로그램들보다 UI도 훨씬

깔끔하고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싶이 끊김이 없고

쾌적한 환경에서 녹화가 되기때문에 유투브로 

게임녹화 영상을 업로드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그럼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