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핸드폰 어떤거 쓰시나요? 저는 처음 핸드폰을 살때 폴더폰, 슬라이드폰 다 써보고 아이폰4를 쓰다가 군대다녀와서 전역하고 처음으로 큰 화면인 노트3를 사용해봤는데 어휴,,,1년쓰고나니깐 느려지고 난리더 아니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아이폰6S로 화끈히 바꿨는데 역시 갓애플! 골드색상으로 질럿는데 디자인도 굉장히 만족스럽고 UI도 깔끔하고 좋더군요. 그런데 전에쓰던 안드로이드폰에서 뭔가 문제가 있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재설치할 일이 생겼었는데 그때의 기억을 더듬어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재설치 하는방법을 살펴볼까요?




오늘 한글날이라 네이버 검색창에 저렇게 세종대왕님이 있네요ㅎㅎ 우선 검색창에 'apkmirror google play store'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웹문서 검색결과창에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당연히 최신버전이 올라오는 맨위에 있는 Google Play Store 5.4.10 APK Download by Google lnc. - APKMirror라는 게시물을 클릭해주세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를 달아놨으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재설치 파일 다운로드 링크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어려울것 없습니다. 그냥 저기있는 하늘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그러면 apk파일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용량은 10.6MB정도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받으신 apk파일을 usb케이블을 이용하여 본인의 핸드폰으로 옮겨주시고 안드로이드 탐색어플은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를 이용하여 옮겨진 apk파을을 설치해주세요. 그러면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재설치 됩니다. 이제 오류없이 잘 실행되시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그렇게 어렵지 않죠? 제가 포스팅하는 글들은 여기 방문하시는 모든분들게서 쉽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정성것 작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들 많이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