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5월의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날씨는 점점더 더워지고 대학생들은 중간고사가 끝난지 얼마 안지났지만 지금은 한창 축제기간이고 이 기간이 지나가면 무서운 기말고사가 남아있습니다. 특히 이때는 시험공부뿐만 아니라 엄청난 양의 과제도 다 소화해야하되서 밤샘은 물론이고 커피와 에너지드링크같은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료를 많이 마시게 되다보니 몸이 지칠대로 지쳐 이상현상이 자주 일어날때입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그런 여러가지 증상중 입안이 헐었을때를 가지고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입안이 헐었을때 원인과 해결방법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인

어렵고 복잡하지 않습니다. 거의 모든 입병의 원인은 스트레스낮아진 면역력인데요 일상생활에서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고 많이 웃고 영양제같은걸 평소에 섭취해주시면 정말 좋겠죠? 매번 빨리빨리만 요구하는 대한민국 사회, 높은 스팩만을 요구하여 청년실업률이 높은것도 주 요인이 될 수 있겠네요.




  해결방법

그러면 이제 원인을 알았으니 입안이 헐었을때 해결방법을 살펴보실까요?

우선 잠을 충분히 자야합니다. 대학생 여러분들은 너무 노는데 집중하시다가 시험기간에 벼락치기로 밤에 잠안자고 공부하시는데요 그러지 마시고 평소에 조금씩 해놓으시고 시험기간때는 조금더 열심히 하고 참을 주무시고 다음날 아침에 시험보신다면 좀더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그리고 직장인 분들도 업무때문에 많이 힘드시겠지만 퇴근후 맥주보다 집에 가셔서 잠 1시간을 더 주무시는게 스트레스 해소에 좋답니다.







그리고 올바른 양치질은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입안의 병균들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방법이기 때문에 식사후에, 그리고 자기전에는 꼭 구석구석 깨끗이 양치질 해주세요.






또한 소염작용에 탁월한 꿀은 입안이 헐었을때 효과가 좋다고 많이들 알려져있습니다.



물론 평소에 맵고 짜고 단, 자극적인 음식들은 피하시는게 좋겠죠? 이러한 음식들만 먹는다면 입안의 상태는 더욱 악화될것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닭고기, 생선, 육류 등의 동물성 식품에 리보플라빈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러한 음식들을 많이 드시는게 좋습니다. 어떤가요?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지금까지 '입안이 헐었을때 원인과 해결방법 꿀팁'이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