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다르게 날씨가 좋아지고있는 나날입니다. 하지만 오늘도 저는 어김없이 학교 과제에 치이고 살고 있지만요. 이럴때면 정말로 해외여행한번 다녀오는게 소원이지만 현실은 그럴수 없군요ㅎㅎ 제가 지금 하고있는 과제가 제주도에 관련된 신문자료들을 많이 찾아봐야하는데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바로 제주오일장신문인데요 보는방법중에 그대로보기가 있어서 이렇게 직접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제주오일장신문"이라고 검색해주시고 위에 사진처럼 홈페이지가 나오면 오른쪽에 신문 그대로 보기중에 제주시서귀포시가 있는데 저는 제주시의 자료가 필요해 제주시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러면 창하나가 뜨면서 제주오일장 최근 신문들의 목록이 여러게 뜹니다. 저기서 원하시는 날짜의 신문을 선택하시고 ZOOM이라는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그대로 볼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저는 위에 제가 표시해드린것처럼 지면안내/기획광고/집수리,인테리어/성공예감/방있음/임대/매매/부동산전문업체/구인/자동차/생활용품/금융/정보통신 이렇게 목록이 있는데 여러분들도 각자 관심있는 분야가 있으면 선택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저는 그중 정보통신에 관련된 자료를 필요로하여 들어왔는데 위에 사진을 보시면 신문 아래에 뒷장보기 기능과 앞장보기 기능이 각각 위치하여 독자들이 좀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과 케이블TV를 합쳐주는 상품들이 많이 보이는것 같아요.



그리고 마우스를 신문위에 올리면 위와같은 아이콘이 뜨는데 이때 클릭한번 하시면 화면이 확대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화면이 확대된 상태에서는 마우스 아이콘이 이렇게 바뀌며 한번 더 클릭시 화면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어때요? 생각보다 어렵지않죠? 여기서 몇가지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일장신문 그대로보기는 최근 6일자료만 게시됩니다.

-익일 오일장신문 그대로보기는 오후 7시에 게시됩니다.

-페이지 이동 및 확대시간이 빠릅니다.

-광고내용 검색이 가능합니다.

-책갈피 기능이 있습니다.

-목차 기능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링크가 됩니다.


지금까지 제주오일장신문 그대로보기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자료로 여러분들께 인사드리겠습니다.

마지막은 제주성산일출봉 영상하나 올렸으니 재밌게 봐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