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쳤습니다. 드디어 날씨가 서울도 서프리카라고 할정도로 오늘 후덥지근하고 낮에 밖에 돌아다니기가 무섭도록 굉장히 더웠는데 저는 이런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울 코엑스에 world it show 2016을 다녀왔습니다. 학교에서 전공 교수님이 it 관련 박람회를 3번 다녀오고 후기같은걸 레포트로 제출하라고 하셔서 친구와 같이 점심시간쯤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굉장히 잘되어있어서 너무 놀라웠고 우리나라의 it 미래가 굉장히 밝아보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 방문후기를 보실까요?







이번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world it show 2016은 제가 이렇게 방문후기를 남겨두 될정도로 굉장히 규모가 크고 볼것도 많았습니다. 




진짜 처음에 도착했을때 어마무시하게 사람들이 많아서 놀랐는데 알고보니 마지막날이라 고등학생들도 방문이 가능해서 인파가 많이 몰린것으로 생각됩니다. 진짜 개미때가 우글우글 하는줄 알았네요.




저는 사전등록을 미리 해두었기에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고 이렇게 카운터에 가면 목에 걸수있는 방문증?같은걸 줍니다. 사전예약 안하면 5000원을 내고 들어가야한다고 알고있는데 그돈이 전혀 아깝지 않았던것같습니다. 이유는 뒤에서 차차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밖에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여러 부스들을 돌아다니면서 궁금한것을 물어보고 관심있는것들은 눈여겨보고 하는것 같아 현장의 열기는 어마어마 했습니다. 위에 두번째 사진은 영화 메트릭스의 명장면처럼 카메라를 수십대 설치해놓고 촬영하여 돌려보는 것을 디제잉 하시는분과 콜라보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니 신기하더군요.






제가 가장 좋았던건 여러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있었다는 건데요 특히 여기 '엑토부스'를 방문하여 이렇게 저처럼 방문후기를 올리면 무선 광마우스 증정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제품 모델명은 MSC-145인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디자인도 상당히 이쁘고 성능도 좋은것 같습니다.



이 엑토라는 회사는 전산용품 제조 전문업체인데요 모바일 액세서리나 노트북 주변기기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였습니다.



예쁜 모델분이 나오신 책자도 선물로 받았구요.



엑토에서는 여심을 저격한 상품들이 굉장히 많았던것 같아요. 이어폰들도 색상이 다양하고 디자인도 예쁜게 제가 여자라면 혹할만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위에 보시는건 모모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공식 홈페이제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89,500원인데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와 블루투스 연결로 고음질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4.0 모모 스피커 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한게 저도 음악 좋아하는 입장으로 많이 탐이나던 제품중 하나였습니다.



드디어 제가 필요했던 마우스와 키보드 진열공간이였습니다. 뭔가 마우스 디자인이 섹시하다고 해야할까? 좋은 기능들과 멋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가슴을 불태울만한 제품들이였던것 같습니다.


이건 엑토부스에 설치된 현수막이였습니다.



제가 눈여겨봤던 엑토제품중 하나인데요 허쉬 블루투스 3.0 광마우스인데 요즘은 어느 제품들이나 성능은 비슷해서 디자인이 이쁘고 세련되야 소비자들도 관심이 가는데 여기 엑토제품들은 하나같이 디자인이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중간에 돌아다니다보면 팝콘도 이렇게 줍니다.



위에 c관으로 가면 각종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모여서 자신의 회사 제품들을 홍보하는데 요즘 뜨는게 가상현실(vr)이더라구요. lg g5도 이에 걸맞게 발빠르게 움직인것같습니다.



G5의 다지인과 카메라 성능은 생각보다 굉장했습니다. 화질도 좋았고 줌인 기능도 상당히 깔끔해서 사진촬영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제격인 상품인것 같았습니다.



G5는 카메라가 두개라 광각촬영화 일반촬영이 가능하다는걸 제가 위와같이 사진으로 찍어왔는데요 색감도 좋고 확실히 카메라는 잘뽑은것 같았습니다.



나머지 이곳저곳을 둘러보았는데 각 대기업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도 가지각색이고 재미있는 전시회였던것 같습니다.



제가 world it show를 방문하여 이벤트로 받아온 사은품들입니다. my bottle과 셀카봉인데 이런것 보면 사전예약못하고 5000원을 지불하시고 들어오신분들도 돈은 안아깝겠죠? 앞으로도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퀄리티 좋은 it박람회가 여러번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 생각합니다. 그래야 오늘처럼 고등학생들이 이런곳을 방문하여 미래를 꿈꿔보고 수많은 인재들이 미래의 it산업을 이끌어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코엑스 world it show 2016 방문후기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